• 검사안내
  • 뇌혈관 초음파검사(TCD)

뇌혈관 초음파검사(TCD)

  • 뇌혈관의 혈류를 측정하는 검사로서 뇌 안의 각각의 혈관 및 혈관을 지나는 혈전까지도 발견이 가능한 검사입니다.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여(두개골)을 열지 않고 두개골위에 Window(창)을 투여하여 초음파를 발사하여 대뇌에 피를 공급하는 두개골내에 중대뇌동맥, 전대뇌동맥, 후대뇌동맥 및 기저동맥의 혈류 상태와 두개골 외부의 총경동맥, 내경동맥, 외경동맥의 혈류 상태를 파악하여 혈관의 협착, 폐쇄, 동맥류, 출혈의 총체적 상태를 미리 파악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음으로써 뇌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진단영역 : 뇌졸증 및 협착의 발견, 혈관장애 검사, 두 개강내 측부 순환검사, 편두통 및 각종두통 평가, 뇌혈관 기형의 진단, 색전증진단, 어지럼증 평가. 검사의 장점 : 뇌안의 피가 흐르는 것을 초음파로 직접 관찰하기 때문에 실제로 뇌혈관의 혈액흐름에 대한 파악이 가능합니다. CT의 방사선 조사의 위험이나 MRI처럼 밀폐된 공간에 대한 불안 걱정을 안하셔도 되고, 태아에게도 사용할 정도로 안전한 초음파검사입니다. 혈압측정처럼 피의 흐름이 적확한 수치로 확인되기 때문에 일정간격을 두고 검사할 때 혈관혈액 흐름의 민감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뇌혈류 초음파 검사에 비하여 최신 M-mode를 사용하여 직접 혈관을 초음파로 보면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762, 302호(대구경상병원 3F)
상호명 : 대경신경과의원 대표자 : 강민구 사업자등록번호 : 503-92-04359
대표전화 : 053-624-0119 팩스번호 : 053.624-6690